해피투게더 / / 2023. 10. 3. 12:44

국내 가을 여행지 1위 추천, 충북 단양!! 바로 여깁니다

여름의 더위가 점차 사라지고 가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옵니다. 나뭇잎이 붉은색, 주황색, 금색으로 물들기 시작하면서 한국은 매혹적인 가을 원더랜드로 변신하겠죠..?

지금은 분주한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숨막히는 가을의 아름다움에 흠뻑 빠져들기 위해 주말여행을 떠나기에 완벽한 시간입니다. 잊지 못할 가을 경험을 약속하는 충북의 대표적이고 매력적인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가을 하늘에서 즐기는 패러글라이딩 체험

단양 패러글라이딩

국내 최고의 패러글라이딩 명소로 꼽히는 단양. 단양은 사계절 내내 멋진 전경을 감상할 수 있고 선선한 바람과 알록달록 예쁜 꽃과 나무들이 많은 봄, 가을에 이색체험을 즐기러 많이 찾습니다. 단양 패러글라이딩은 하늘을 자유롭게 비행하는 짜릿함 외에도 단양 팔경을 공중에서 구경할 수 있다는 특별함이 있답니다.

 

초보자도 즐길 수 있는 노멀 코스부터 다양한 코스가 준비되어 있으며, 업체마다 패러글라이딩 뷰가 다릅니다. 안전하고 재미있는 페러글라이딩 체험을 위해, 안전 교육 여부, 미등록 업체인지 등의 여부 확인도 필수!  꼭 패러글라이딩 체험을 하지 않아도 멋진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멋진 인생샷을 남기기 좋은 카페가 패러글라이딩 스폿 근처에 있으니까요.. 커피 한잔을 하며, 멋진 사진도 찍고 여유롭게 경치 구경을 즐겨 보길 바랍니다.

 

 

그 외 가을 단풍여행하기 좋은 경주패러글라이딩, 보성패러글라이딩도 있고, 바다를 보며 체험할 수 있는 대천패러글라이딩, 여수패러글라이딩, 제주패러글라이딩 등 정말 이 스포츠 하나만으로도 다양한 국내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패러글라이딩 비용 : 8~10분 비행에 7만원 ~ 20만 원대(코스에 따라 천차만별)

 

 

 

단양강 잔도

단양강 잔도길

페러글라이딩을 즐겼으면, 단양강 잔도로 향하면 됩니다. 최근에는 가을의 새파란 하늘과 초록 나무에 마음속에 바람이 이는 관광객의 마음을 단양이 훔치며 함께 걷고 싶은 길로 단양강 잔도가 뜨거운 인기몰이 중입니다.

 

 

단양강 잔도는 단양읍 상진리(상진대교)에서 강변을 따라 적성면 애곡리(만천하 스카이워크)를 잇는 길이 1.2km, 폭 2m의 길로 단양강과 소백산이 빚어낸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데다 바닥이 훤히 보이는 물빛 길, 흔적의 거리 등 다양한 체험도 가능합니다.

 

총연장 중 800m에 달하는 구간은 강과 맞닿은 20여 m 암벽 위에 설치돼 있어 걸을 때마다 짜릿한 스릴을 온몸으로 느끼며 재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단양호반을 따라 조성된 단양느림보길과도 연결돼 트래킹 코스로도 인기 만점입니다. 단양의 대표 슬로우 트래킹코스인 단양느림보길은 느림보강물길과 느림보유람길, 소백산자락길로 구성됐으며 단양호반을 따라 15.9km에 걸쳐 조성된 느림보강물길이 걷기 마니아들의 발길을 사로잡으며 전국적인 명소로도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단양강 잔도길

특히, 느림보강물길 제5코스인 수양개역사문화길에는 아찔한 절벽을 따라 단양강 잔도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양강 잔도 주변엔 만천하스카이워크, 수양개빛터널, 이끼터널 등 인기 관광지도 많아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단양강 잔도는 일상에 바쁜 지역 주민들을 위한 신체활동 증진과 건강관리 공간으로서의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